[부엌이 약방이 되는 면역력 밥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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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력회복에 좋은 뿌리채소 된장
Date : 2020-03-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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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뿌리채소
된장

 

[재료] 우엉 100g, 연근 50g, 당근 40g, 생강 5g, 된장 200g, 참기름 3T

 

1. 모든 채소는 아주 잘게 채썬다.

2. 따뜻하게 데워진 팬에 참기름을 1.5T 두르고 약불로 하여 우엉을 볶는다.

3. 우엉의 좋은 냄새가 나면 팬의 한쪽 편으로 밀어 놓고, 참기름 1/2T을 넣어 연근을 볶는다.

4. 연근이 어느 정도 익으면 우엉과 함께 섞어 다시 볶는다.

5. 잘 볶아졌으면 팬의 한쪽 편에 몰아 두고 당근을 넣어 같은 방법으로 볶는다.

6. 채소가 누글누글하게 잘 익으면 다시 한쪽 편에 몰아넣고, 참기름 1T를 넣은 후 된장을 볶는다.

7. 된장이 잘 볶아 졌으면 채소와 섞어 약불로 지긋이 익힌다. 옆에 젖은 행주를 두고 탈 것 같으면 한 번씩 젖은 행주위에 올려 열을 식힌 후 볶아준다.

8. 수분이 거의 없어진 상태가 되면 생강을 넣어 가볍게 볶은 후 전체와 잘 섞은 후 불을 끈다.


 

Tip.  뿌리채소 된장은 새로운 혈액을 만드는데 아주 좋은 음식입니다. 빈혈기가 있는 사람은 매일 먹어주면 좋고, 중병의 환자들은 현미죽에 얹어먹으면 기력회복에 좋아요. 건강한 사람은 조금씩 밥에 얹어 먹어도 좋습니다. 뿌리채소 된장은 채소를 되도록 아주 잘게 썰어야 하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자료출처 : 부엌이 약방이 되는 면역력 밥상]